괴팍한 세상 견뎌내기 애드센스 수익 확인!! 애드센스 용어정리 - 괴팍한 세상 견뎌내기
유용한 정보/N잡 / / 2022. 11. 16. 13:01

애드센스 수익 확인!! 애드센스 용어정리

반응형

나의 애드센스 실적 ㅠㅜ

 

매일 확인하게 되는 애드센스 예상 수입, 그런데 마음같이 잘 되지는 않고 실적에 그래프가 보이는데 저게 무엇을 뜻하는지도 모르겠다. 승인만 되면 다 해결될 줄 알았는데 공부할게 너무 많다. 

제일 먼저 할 일은....

애드센스 실적 용어를 제대로 공부해야 한다. 

 

 

 

 

  • 페이지뷰

 페이지뷰는 내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이 내 블로그에서 본 페이지 수를 말한다. 보고서에서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되고,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된다. 예를 들면 내 블로그 글에 광고가 3개씩 게재되고 있는 페이지를 1번 조화하면 페이지뷰는 1회로 기록되는 것이다. 방문자 수와 페이지뷰가 비슷하다면 블로그의 화면 전환율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다.

 

 

  • 페이지 RPM

페이지 RPM

은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입이다. 페이지 1,000회 노출당 수익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이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예를 들면 50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2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 0.2 / 50 ) * 1,000 = 4달러가 된다.

 

 

  • 노출수

노출수는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로드되기 시작하면 노출 1회로 집계된다. 노출수는 광고를 로드한 광고 단위(콘텐츠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다. 애드센스 광고 노출 수라고 보면 된다. 

 

 

  • 클릭수

클릭수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이다. 최초 보고된 클릭 수와 추후 확인한 클릭수가 다를 수도 있는데 이것은 무효 클릭 때문이다. 아무리 블로그 조회 수가 많아도 광고가 클릭되지 않으면 수입은 없다. 

 

 

  • CPC

CPC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이다. 광고 1회 클릭에 광고주가 지불하는 평균 금액인데, 보고서에서 CPC는 예상 수입을 발생한 클릭수로 나눈 값이다. 광고주마다 지불하는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광고마다 CPC 단가는 다르다. 글을 작성하기 전에 CPC 단가가 높은 광고가 나올 수 있는 글을 작성하는 것도 수익창출의 방법이다.

 

 

  • 페이지 CTR

페이지 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이다. 페이지 CTR = 클릭수 / 페이지 조회수 예를 들면, 페이지 조회수가 150회이고 광고 클릭이 3번 발생했을 경우 CTR은 (3/150) * 100 = 2%이다. 방문자들에게 광고가 게재되더라도 방문자가 원하는 광고라면 클릭하지 않을 것이고 수익률은 떨어질 것이다. 애드센스에서는 가장 실적이 좋은 광고 크기가 720x90, 336x280, 160x600, 320x100의 모바일 배너 크기라고 말한다. 

 

 

★ 참고 - 구글애드센스 홈페이지

 

게시자 리소스 및 애드센스 팁 - Google 애드센스

귀하와 같은 게시자가 애드센스 계정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리소스를 확인하세요. 지금 유용한 Google 애드센스 팁을 확인하세요.

www.google.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